kiwi비상금대출

비은행금융기관을 2금융권이라고 하는데요, 2금융권에는 보험사나 증권사, 금융사, 저축은행 등이 해당됩니다. 보통 1금융권보다 2금융권의 금리가 높기 때문에 예금이나 적금등의 저축형 상품들은 2금융권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kiwi비상금대출

하지만, 예적금 상품에 있어서 무조건 2금융권의 상품들이 좋다고만 할 수 없는데 바로 2금융권은 예금자 보호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 극단적으로만 생각하기 보다는 리스크가 있지만 1금융권 예적금보다는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2금융권의 소개와 함께 예적금 상품의 장단점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2금융권의 대표적인 소액대출 상품인 kiwi비상금대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iwi비상금대출의 경우 무직자, 무소득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KCB 개인신용평점 475점 이상이라면 신청대상에 충족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50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내 최대 2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금리는 연 최저 8.9% ~ 연 최고 19.4% 입니다.

한도와 금리 모두 신용점수를 포함한 개인의 소득, 부채현황 등 개인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 상담시 한도와 금리를 조회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연장은 연장신청을 통해 가능한데, 대출연장이 불가능한 경우 일부 상환해야 하거나 연장이 아예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 대출이용을 하셔야 겠습니다.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식은 산정된 한도가 나의 통장에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부여된 한도만큼 사용할 수 있는 통장이 개설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300만원 마이너스 통장이 개설되면, 해당 통장에 300만원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0원인 계좌가 개설되며 10만원을 꺼내 사용하면 통장에는 -290만원이 찍히게 됩니다.

그리고 출금하여 출금하여 사용한 10만원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 대출의 경우 부여받은 한도내에서 ‘사용한 금액만큼에 대한 이자만’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가만히 가지고 있다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런 장점이 있는 대신에 대출실행액이 통장에 입금되는 일반적인 만기일시상환방식의 대출보다 금리가 조금 더 높습니다.

kiwi비상금대출은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에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춘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출처 : 2금융권대출(https://www.gcorora.co.kr/)

Leave a Comment